선생님들을 위한 IT
구글 리더의 글 분류하기 - 폴더별 정리하기
재밌기일쑤
2011. 12. 29. 12:31
구글 리더에 블로그를 하나 둘 구독하다보면 어느덧 제법 숫자가 많아져 찾기가 힘들게 된다.
이럴 때 분류를 해 놓는다면 찾기도 쉽고, 원하는 분야의 글도 읽을 수 있다.
1. 구글 리더의 폴더
구글 리더에서는 폴더 기능을 지원한다.
<폴더에 분류되어 있는 블로그>
2. 폴더 생성 및 블로그 분류
구글 리더에서 폴더를 생성하려고 할 때, 폴더를 관리하는 메뉴가 따로 없어서 당황스럽다. 폴더를 생성하는 메뉴는 바로 구독한 블로그 오른쪽의 표시를 누르면 나온다.
<구독한 블로그 설정>
새 폴더를 만들어 분류하고 싶으면 '새 폴더'를 선택하고, 이미 있는 폴더로 옮기고 싶으면 다른 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단순 이동만이라면 드래그로도 할 수 있다.
3. 맘에 드는 포스팅 모아놓기
블로그를 읽다보면 맘에 들어 다음에도 또 읽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럴 때 별표를 추가하면, 탐색창의 별표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별표는 각 글마다 왼쪽 아래(빨간 표시)에 위치하고, 누르면 노란색으로 변한다.
<별표항목과 별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