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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들을 위한 IT

구글 리더의 글 분류하기 - 폴더별 정리하기


구글 리더에 블로그를 하나 둘 구독하다보면 어느덧 제법 숫자가 많아져 찾기가 힘들게 된다.
이럴 때 분류를 해 놓는다면 찾기도 쉽고, 원하는 분야의 글도 읽을 수 있다.


1. 구글 리더의 폴더

  구글 리더에서는 폴더 기능을 지원한다.

<폴더에 분류되어 있는 블로그>

 


2. 폴더 생성 및 블로그 분류

  구글 리더에서 폴더를 생성하려고 할 때, 폴더를 관리하는 메뉴가 따로 없어서 당황스럽다. 폴더를 생성하는 메뉴는 바로 구독한 블로그 오른쪽의 표시를 누르면 나온다.

<구독한 블로그 설정>


새 폴더를 만들어 분류하고 싶으면 '새 폴더'를 선택하고, 이미 있는 폴더로 옮기고 싶으면 다른 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단순 이동만이라면 드래그로도 할 수 있다.


3. 맘에 드는 포스팅 모아놓기

  블로그를 읽다보면 맘에 들어 다음에도 또 읽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럴 때 별표를 추가하면, 탐색창의 별표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별표는 각 글마다 왼쪽 아래(빨간 표시)에 위치하고, 누르면 노란색으로 변한다.

<별표항목과 별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