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러닝(SNS)

미투데이를 이용한 현장학습 미션 : 덕포진 교육 박물관

학생들과 함께 덕포진 교육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작은 박물관으로 3개의 전시실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덕포진(사적 제292호)이 있습니다.

덕포진 교육 박물관 - 덕포진 관람 - 고구마캐기의 활동에 아이들이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각 장소의 사회적 의미에 맞는 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덕포진 교육박물관에서는 각 전시실에서 본 느낌을 표현하는 역할극을 준비하였고, 점심식사 시간에는 모든 모둠원이 함께 식사하고, 함께 정리하여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덕포진 관람 때에는 덕포진의 위치적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덕포진을 지키는 조선 수군의 모습을 재연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고구마 캐기에서는 모둠원들이 함께 고구마를 캐는 모습과, 캔 고구마를 찍어 땅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해보았습니다. 1학기처럼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모둠원들과 서로 협동하여 미션을 수행하면서 참 즐거워(?) 하였습니다.


참고자료 (서울투어 미션)
현장학습을 즐겁게 만드는 SNS와 스마트폰 활용 #1
현장학습을 즐겁게 만드는 SNS와 스마트폰 활용 #2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SNS는 현장학습에 즉시성과 현장감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있다는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앞으로 다른 학습에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아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