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비지니스(OnedDrive Business) 동기화로 1TB 클라우드를 하드 디스크처럼 쓰기
서울특별시, 경기도 교직원과 학생들은 오피스36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 Drive)는 비지니스 라이센스로 1TB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고, 자동 동기화를 통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자동 동기화
동기화(同期化, synchronization)는 동시에 시스템을 작동시키기 위해 사건을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동기화는 동시의 데이터베이스상의 데이터 일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1]. 따라서 일치 작업이 자동으로 일어날 때 자동 동기화라고 합니다.
자동으로 동기화 하는 어플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윈도우의 시계, 카카오톡 등의 메신져, SNS, 캘린더, 에버노트 등 접속하는 모든 기기에서 똑같은 정보를 표시하려면 자동동기화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자동동기화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사용예시를 들면 학교 컴퓨터에서 작업했던 파일을 별도의 저장장치 없이 그대로 집 컴퓨터에서 처리하거나 심지어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2. 원드라이브 자동 동기화
① 원드라이브(https://onedrive.live.com/about/ko-kr/) 접속 - 다운로드
② 원드라이브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윈도7, 윈도8.1 사용시만)
③ 원드라이브 설치
④ 원드라이브 실행 - 로그인
⑤ 폴더 위치 변경 : 하드디스크에서 자동으로 동기화를 원하는 폴더 선택. 선택한 폴더 하위로 '\Onedrive - OOO교육청' 생성후 동기화
⑥ 동기화할 폴더 선택
⑦ 원드라이브 폴더 열기
⑧ 동기화 시작
3. 요약
① 윈도우에 원드라이브 어플 설치
② 실행 후 로그인
③ 폴더 위치 선택
4. 마치며
'원드라이브 비지니스'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1TB의 클라우드를 하나의 디스크처럼 쓸 수 있습니다. 편집 및 수정 후의 최신 상태로 항상 동기화 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유와 협업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웹하드 이상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를 이용하여 학교, 교실의 컴퓨터 이외의 장소에서도 끊임없이(?) 업무를 진행해 보는건 어떨까요? ^^
#출처#
[1] 위키백과 : https://ko.wikipedia.org/wiki/%EB%8F%99%EA%B8%B0%ED%9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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