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러닝(SNS)

프레지(Prezi)의 초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적합성

  프레지(Prezi)는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도구로서 초등학생들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1. 프레지(Prezi, www.prezi.com)란?

  프레지는 웹과 플래시 기반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는 슬라이드 개념이 없고 한 장의 무한한 캔버스에 여러 오브젝트들을 마인드맵처럼 배열하고 화면의 확대, 축소 및 이동으로 전개하며 스토리 텔링에 적합하다.
  또한 전용 링크를 통해 10명까지의 사용자들과 공동작업도 가능하고, 제작한 프레지들을 각종 SNS에 올릴 수 있어 친구들과의 공유는 물론이고 SNS를 통한 협업도 가능하다.

<프레지 초기화면>



2. 초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적합성


  ① 먼저 직관적이고 일관적인 메뉴와 사용 방법을 갖추고 있다.

      글자 입력, 이미지, 동영상, 형태 입력 및 수정을 일관적인 방법(지브라 컨트롤러)으로 할 수 있다.
  ②  메뉴가 많지 않아 익히기가 쉽다. 버블 메뉴에는 쓰기, 색, 프레임, 삽입,  프레임의 상위 메뉴에

       각각 몇 개씩의 하위 메뉴가 있을 뿐이다.
  ③ 오브젝트들이 하나의 평면에 이루어져있다. 슬라이드처럼 몇 단계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평면에 생각을 배열해 놓을 수 있어서 복잡하지 않다.
  ④ 화면 전환 효과 간단하게 줄 수 있다. 각 오브젝트들을 보여주고 싶은 순서로 클릭하고 부여되는

      숫자와 화살표를 변경함으로써 순서를 편집할 수 있다.
  ⑤ 협업이 쉽다. 링크를 알기만 하면 인터넷이 접속된 어느 장치에서 언제나 편집을 할 수 있다.
  ⑥ 온라인 발표를 할 수 있다. 학급에서 수업시간 내에 모든 학생들의 발표를 듣는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링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프레지에 접근하여 프리젠테이션을 볼 수 있다.


3. 프레지로 할 수 있는 활동 예시


  ① 자기 소개 하기

  ② 개인 이력서 만들기

  ③ 자기 진로 생각하기

  ④ 개인 조사학습 정리 및 발표
  ⑤ 실시간 모둠 조사 학습 정리 및 발표

<5학년 학생들의 협업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