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업복기

교과수업에서의 반대항 스피드 퀴즈 수업

교과수업에서의 반대항 스피드 퀴즈 수업

 

 

 

그동안 담임으로서 학급 학생들과 스피드 퀴즈를 진행해왔지만, 올해에는 과학교과로 5반의 학생들과 스피드퀴즈를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방식으로 하다가 다른 반 문제도 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지난글 

 

 · 거꾸로수업 : 학생들이 만든 문제로 스피드 퀴즈하기

 

 

 

 

 

1. 절차 및 방법

 

1.1. 1차시 : 문제 만들고 연습하기 (지난 글 참고)

 

1.2. 2차시

 

  ① 1차전 : 우리 반 문제 (120초 경기)

    ※ 지난 글 참고

 

  ② 2차전 : 다른 반 문제 #1 : 다른 반 무작위 뽑기 (90초 경기)

    ※ 주사위를 던져 나온 반 문제 풀기

 

  ③ 3차전 : 다른 반 문제 #2 (60초 경기)

 

  ④ 점수기록 : 칠판 구석에 모든 반의 점수 기록 (푼 문제를 제출한 반도 표시 : 파란색)

 

⑤ 점수를 SNS에 게시

 

 

 

 

2. 마치며

 

모둠대항이면서 동시에 반대항이 되니 학생들의 참여와 협력이 늘어났습니다. 사실 각반 문제가 비슷하다못해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지만, 학생들은 다른 반 친구들에 대해 흥미로워 하며 정말 재밌어했습니다. 수업후 정리를 알차게 할 수 있는 스피드 퀴즈를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