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수업에서의 반대항 스피드 퀴즈 수업
그동안 담임으로서 학급 학생들과 스피드 퀴즈를 진행해왔지만, 올해에는 과학교과로 5반의 학생들과 스피드퀴즈를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방식으로 하다가 다른 반 문제도 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지난글
|
1. 절차 및 방법
1.1. 1차시 : 문제 만들고 연습하기 (지난 글 참고)
1.2. 2차시
① 1차전 : 우리 반 문제 (120초 경기)
※ 지난 글 참고
② 2차전 : 다른 반 문제 #1 : 다른 반 무작위 뽑기 (90초 경기)
※ 주사위를 던져 나온 반 문제 풀기
③ 3차전 : 다른 반 문제 #2 (60초 경기)
④ 점수기록 : 칠판 구석에 모든 반의 점수 기록 (푼 문제를 제출한 반도 표시 : 파란색)
⑤ 점수를 SNS에 게시
2. 마치며
모둠대항이면서 동시에 반대항이 되니 학생들의 참여와 협력이 늘어났습니다. 사실 각반 문제가 비슷하다못해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지만, 학생들은 다른 반 친구들에 대해 흥미로워 하며 정말 재밌어했습니다. 수업후 정리를 알차게 할 수 있는 스피드 퀴즈를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수업복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학수업팁#2 : 6-1-4.용해와용액(7)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퀴즈추가) (0) | 2018.07.06 |
---|---|
과학수업팁#1 : 6-1-4. 용해와 용액 (1) 재미있는 설탕물 층 만들기 (0) | 2018.06.22 |
스마트러닝 : Star Walk2로 북극성 찾기 (초등학교 5학년 과학) (0) | 2018.05.02 |
거꾸로수업 : 태양계 지도 만들어 탐사하기 (5-1 태양계와 별 재구성) (0) | 2018.04.27 |
초등과학 5-1-2. 태양계와 별 단원 재구성 (진도표) (0) | 2018.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