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업복기

자유과제 #4 : 방학과제로서의 자유과제

자유과제 #4 : 방학과제로서의 자유과제

 

자유과제를 5년 이상 운영하다가 느낀 점은 '자유과제는 훌륭한 방학과제'라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방학동안의 다양한 주제들을 공책 한 권에만 작성하면 되니 과제들을 관리하고, 쓰고, 제출하기 편합니다. 반대로 선생님들은 여러 과제물들을 수합하지 않고 공책 한 권만 보면 되니 검사가 편합니다.

 

이전글

자유과제 #1 : 학생들이 방과후에 자유롭게 하는 과제

자유과제 #2 : 클래스팅을 통한 자유과제 (동영상)

자유과제 #3 : 학생들이 제출한 동영상 자유과제

 

 

 

1. 방학과제

 

아래는 기존에 제시한 방학과제입니다. 다양한 주제에 맞게 제출 형식도 다양합니다. 과제 수행 및 제출, 검사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2. 자유과제를 포함한 안내

 

  제출형식을 자유과제 공책으로 안내하였고, 또한 공책에 쓰기 어려운 행동이 포함된 과제(3번)는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클래스팅(SNS)에 올릴 수 있게 안내하였습니다. 보다 다양한 분야의 과제 수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방학과제의 수행과 제출, 검사가 간단해집니다.

 

 

 

3. 마치며

자유과제는 학생들의 호기심과 관심사, 소질이 반영될 수 밖에 없어 다른 과제들보다 흥미로워 합니다.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