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러닝(SNS)

클래스팅으로 녹색교통봉사 부모님들께 감사인사 보내기

클래스팅으로 녹색교통봉사 부모님들께 감사인사 보내기


  학교 주변은 나이가 어려 발달이 되지 않은 학생들이 수시로 다니는 곳으로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학생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여전히 불법주정차, 신호위반, 과속 등으로 학생들의 안전은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모님들이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녹색교통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필요성에도 대다수 학교에서는 봉사자들을 모집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봉사에 나와주시는 부모님들께 매번 감사의 인사로 음료를 드리고는 있지만 봉사의 노고에 걸맞는 선물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문득 학부모님들에게 봉사의 보람을 느낄 수 있고, 학생들에게 봉사의 고마움을 느끼게 해준다면 부모님들의 노고에 큰 보상이 되면서 자원봉사를 받는데도 도움이 될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관련 홍보 포스터 ⓒ서울시>



1. 절차


  ① 녹색 교통봉사를 표현한 사진 찍기

  ② 클래스에 감사의 글 쓰기

  ③ 학생들도 정성스레 댓글로 감사 표현하기



2. 글 내용


  ① 사진 (10장 이내)

  ② 감사 글

  ③ 교통봉사자 명단

  ④ 태그



3. 학생들의 감사인사




4. 부모님들의 반응


  부모님들께서는 보시긴 하셨겠지만(?) 글을 남기시진 않으셨습니다. 학생들의 감사인사에 글을 남기셨다면 학생들이 더 감사하게 생각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자연스럽게 부모님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5. 결론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인사를 나눌 수 있는 SNS 통로가 생겼습니다. 그동안은 봉사중에 마주친 학생이나 자녀와 친한 학생들의 인사만 받았다면, 이제는 SNS를 통해 모든 학생의 인사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모님들은 봉사에 대한 감사의 보상을, 학생들에게는 봉사에 대한 감사인사와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나아가 부모님들에게의 이런 방식의 보상은 학부모총회때 학부모님들의 낮은 참여율을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거 같습니다. 그동안 감사의 마음을 전할길이 없었다면 동참해 보는건 어떨까요? ^^*